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펌] WPF에서 Window 생성시 생각해야 할 것들

WPF

by happynuri 2008. 1. 31. 14:26

본문

01) Application 클래스와 Window 클래스와 Main 함수로 이루워져 있다.
02) Debug시 Console 창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편하다
- 나중에 프로젝트 속성에서 시작 방법을 "응용프로그램"으로 설정하면 Console이 안보인다
03) Application을 상속 받을지, Window를 상속 받을지 결정
04) Main을 어디에 둘까 결정
05) 클래스 계층구조
- Object->DispatcherObject(abstract)->Application
- Object->DispatcherObject(abstract)->Visual(abstract)->UIElement->FrameworkElement->Control->ContentControl->Window
06) Application은 오직 하나만 존재하며, Window는 여러개 존재할 수 있다.
07) UIElement은 사용자와의 상호작용(키보드,마우스,타블랫)을 관리
08) Framework은 위치와 크기를 관리
09) Application.Run
10) Window.Title
11) Window의 마우스 이벤트
12) Window의 키보드 이벤트
13) Window의 OnStartup, OnExit, OnSessionEnding 이벤트
14) Application의 Windows (WindowCollection)
15) Window의 ShowInTaskBar
16) Application의 ShutdownMode
17) Window의 Owner
18) Model 대화상자, Modeless 대화상자
19) Window의 Width, Height, ActualWidth, ActualHeight
20) Device Independent Units
21) Window의 Left, Top
22) SystemParameters의 MinimumWindowWith, MinimumWindowHeight
23) SystemParameters의 PrimaryScreenWidth, PrimaryScreenHeight
24) SystemParameters의 WorkArea
25) Window의 WindowStartupLocation
26) 키보드 이벤트 사용시 OnTextInput 사용 여부
27) Window의 WindowStyle, ResizeMode, WindowState, Topmost
28) Window의 Background, OpacityMask, BorderBrush, Foreground (모두 Brush이다)
29) Window의 BorderThickness

출처 : http://www.lovehana.com/44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