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orefront Client Security 토플로지 계획

Kaoni

by happynuri 2008. 2. 1. 15:48

본문

Forefront Client Security 토플로지 계획
Forefront Client Security는 단일 서버 토플로지 또는 2~6 서버 토플로지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토폴로지는 배포해야 할 컴퓨터의 수, Client Security 데이터베이스의 위치, 지원되는 관리 컴퓨터 수에 따라 다릅니다.

Forefront Client Security는 6개의 기능별 서버로 구분 됩니다.
관리 서버, 컬렉션 서버, 켈렉션 DB 서버, 보고 서버, 보고 DB 서버, 배포 서버.

관리 서버: Forefront Client Security 및 MOM 2005 Console이 설치되며 각 Console에 의한 Client 관리 및 제어를 합니다.
컬렉션 서버: MOM이 설치되며 각 Client 컴퓨터에서 수집된 정보들이 컬렉션 서버로 업로드 합니다.
컬렉션 DB 서버: 컬렉션 서버에 업데이트 된 정보들이 컬렉션 DB에 저장 됩니다.
(4일 마다 DB가 삭제되며 10일의 DB를 백업해 둔다.)
보고 서버: Reporting Service가 운영 됩니다.
보고 DB 서버: 컬렉션 DB 서버에서 DB를 장기 보관하기 위해 보고 DB 서버로 자료들이 이동 저장된다.
(DTS에 의해 컬렉션 DB에서 삭제 되기 전 보고 서버로 자료가 이동된다. 이 데이터는 395일 동안 보관된다.)
배포 서버: WSUS에 의해 패치, malware, SSA가 업데이트 됩니다.


5000대 이하의 Client 환경에서는 단일서버 배포 또는 2서버, 3서버 토플로지를 구성 하도록 합니다.
10000 대의 경우 4서버, 5서버, 6서버 토플로지를 구성 합니다.
10000대 이상의 경우는 별도의 FCS를 추가 구성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참고: Client가 3000대 이상의 경우 SQL Server를 Enterprise Edition으로 설치할 때 서능 향상이 된다고 권고하고 있음.)


토플로지 구성은 각 서버의 역활 및 DB의 분리 구성을 통한 서버 성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부분은 토플로지 선택(http://technet.microsoft.com/ko-kr/library/bb418915.aspx)을 참조 하기 바랍니다.


http://unisia.egloos.com/tag/ForeFrontClientSecurity/page/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