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Reporting Service 권한 주기

SQL

by happynuri 2009. 11. 10. 14:29

본문


Reporting Service를 설치 하고 나서

Reporting Servic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리자나 사용자에게 권한을 주어야 할것이겠지요,




Reporting Service 도 Analysis Service와 마찬가지로 Builtin\Administrator 에게는 모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도메인\administrator 로 로그인한 사용자는 Reporting Service를 테스트 하기 위해서 만든 레포트를 배포 하는데

아무런 어려움이 없습니다.



하지만, 새로 생성해준 사용자에게는 Reporting Service를 사용할수 있도록 권한을 주어야 겠습니다.



1) 우선 administrator가 AD에 사용자를 생성합니다.







2) 만들어진 사용자를 Operation Account 그룹에 추가 합니다.(이렇게 해야지, 원격지에 로그인을 할수 있습니다.)



3) SQL Server Management Studio를 열어서 DB에 접속 할수 있는 권한을 추가 합니다.







4) 적절히 권한을 줍니다. (서버역할에 public을 주고, 
사용자 매핑에 적절한 데이터 베이스를 매핑 합니다. db_owner,public 을 주고 테스트 했습니다. )






5)  Reporting Service에 연결 합니다.(Reporting Service는 모든 설치가 올바르게 되어 있다고 가정 합니다.)






6) 오른쪽 클릭 하여 나타난 팝업 창에 속성을 클릭합니다.






7) 그룹또는 사용자 추가를 이용해서, 새로 생성한 testUser를 추가 하고, 관리자 권한을 줄지 사용자 권한을 줄지 선택합니다.
저는, 관리자 권한을 주었습니다. 지금까지가 시스템 레벨의 권한을 준것입니다.
이 레벨에서는 데이터 원본을 생성할수 있는 권한을 준 것입니다.


(참고)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aa337385(SQL.90).aspx












8) 이제, 아이템 레벨의 권한을 주어야 합니다. 아이템 레벨의 권한에서는 배포등의 구체적인 권한을 줄수 있습니다.
이 권한을 주지 않는다면, 데이터 원본을 사용하기는 하되, 배포 할수 없습니다.

참고)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aa337471(SQL.90).aspx











9) 속성에서, 사용자 또는 그룹 추가를 이용하여 testUser를 추가합니다.

10) 이제, testUser로 원격지에서 로그인하여, 배포 작업 할수 있습니다. 


빠진게 있을수도 있고 하니.. 참고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