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harepoint Online의 백업과 복원

카테고리 없음

by happynuri 2017. 4. 28. 15:28

본문

Sharepoint 온프레미스의 시대가 가고, 모두 애저(맑은 하늘) 이죠

 

모든 서버는 클라우드 상에 올라 가고, 실제적 서버를 없애 가는 추세 입니다.

 

 

 

 

 

Sharepoint Online 한국말 자료가 넘 없죠? 네, 저도 별로 알고 있는걸 글로 쓰기 싫어지네요.

 

 

 

귀찮은게 첫번째요.

 

Sharepoint On Premise에서 쉽게 되는것이 클라우드에서 안되니 열받아서 밤새 똥줄 타가면서 자료 찾아 봐서 문제 해결 해 가는데 포스팅 하면

 

매우 친절하게 선생님 하는 거지요?? 세븐일레븐 커피 한잔 못 얻어 먹고

 

 

 

그렇지만 ㅎㅎ 이거 넘나 중요해서 모르시는 분 알고 가시라고 글 씁니다.

(본인은 10년차 Sharepoint 개발자 입니다. 육휴랑 출휴 빼곤 7년~8년 쯤 되었겠네요)

 

 

 

요즘 추세 덕분에 육휴에 다녀온 뒤로 계속 클라우드를 하고 있네요

 

1년 정도 해보니, Sharepoint On premise 보다 너무나 제약이 많습니다

 

그중에 제일 문제는 Sharepoint for App 을 개발 후 업그레이드 후

 

앱이 망가져 버렸다면

 

 

 

App이 커스텀된 앱이라면 MS에서 오류가 발생해도 처리 안해 줍니다.

 

두번 요청 했는데 두번 다 거절 당했어요

 

 

완전. 너네들 미워 흑흑. 그럼 나 어떻함?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검색을 해보니, 외국 블로그에 컨텐츠 데이터 베이스가 12시간 마다 백업이 되고 있다는 좋은 소식이 있지요.

 

 

MS 커뮤니티에 글도 남겨 보고, 백업 복원 하는 방법 있지 않느냐고 확인 요청 도 하고

 

 

근데,..... MS 콜센터 직원이죠. 개발자라고 한다 한들 자기가 안해 보면 모르는 거죠. 다 알수가 없으니.

 

제가 그 12시간 마다 되는 백업본으로 복원좀 해달랬더니

 

 

(인터페이스가 제공되지 않아서, 불가능 합니다. 라고 답변을 들었습니다.)

 

 

불...가능? 헐... 나 죽었네 엉엉엉...

 

그리고, 머리 굴리다. 다시 찾아 봤더니 요청 하면 해준데요

 

 

결론은 MS에서는 클라우드 유지보수를 위해서 백업본을 갖고 있고. 요청 하면 해줍니다.

 

 

기준시간이 12시간이 어쩌고 영어 블로그라 몰랐는데요.. 저녁 6시 인가봐요

 

일단 제 경우는 그랬네요.

 

 

Sharepoint Online 복원 됩니다. 되구요. 수동적으로 MS가 처리 해주려니 하면은 엄청 오래 걸리고 reject 되니깐. 열심히 찾아 봅시다.

 

사람이 뭐 다 알겠어요? 해본 것만 알지 ㅎㅎ

 

 

즐겁게 클라우드 사랑합니다. 언젠가 on premise 처럼 다양한 API도 제공 되지 않겠어요? 그 제약 많이 풀리지 않겠어요?

 

 

버텨 봅니다 ㅎㅎ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