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리뷰를 하기 위해서 소스를 보고 있는데 틈틈이 봐뒀으면 더 좋을 걸 한 번에 보자니 이거 영 진도도 안나가고 끙끙...
아무튼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코드 읽을 때 기본적으로 딱 두 가지 단축키만 알고 있으면 편하게 소스의 숲을 헤집고 다닐 수가 있다. 한 절반은 먹고 들어간달까.
GoToDefinition을 해서 소스를 보면서 막 돌아다니다가 PopBrowseContext를 하면 바로 전에 GoToDefinition했던 곳으로 이동한다. GoToDefinition을 여러 번 수행했다면 PopBrowseContext도 여러 번 수행할 수 있다. BrowseContext라는 개념이 뭔지는 잘 모르겠는데 스택으로 관리되는 것 같다.
참고로 Visual Studio 6에서는 "Ctrl+Numpad *"로 PopBrowseContext를 실행할 수 있다. HHK에는 Numpad가 없어서 대략 낭패였는데 MS에도 HHK 사용자가 많은걸까? ^^;
비주얼 스튜디오를 처음 실행할 때 어떤 설정을 사용할 것인지 물어보는데, Default를 선택하면 C# 키바인딩을 사용하는 걸로 알고 있다. 다른 설정을 선택하면 이것과는 달라질 수도 있다. 지난 번 DevDays 2007 서울에서 나눠준 단축키 표를 보니, 숫자만 2005에서 2008로 바꾼 것처럼 보인다. 2005와 2008 사이에 단축키 변화는 없는 모양이다.
참고로 요즘 MS 행사 때마다 나눠주는 Visual Studio 2008 단축키 포스터의 PDF 파일 다운로드 링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