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nkPresenter 객체 겉핥기 (InkPresenter XAML 구조) 2. InkPresenter를 사용한 간단한 샘플 만들어보기 (작동완구) 3. Undo & Redo 구현하기 4. InkPresenter User Control 만들기 5. Color Palette User Control 만들기 6. Ink Thickness Palette User Control 만들기 7. HTTP Request와 Response를 이용하여 정보 교환하기 (Get, Post 전송) 8. Page Navigation User Control 만들기
cvContent - 일단 화면 리사이즈 시 화면 중앙으로 쉽게 센터링 해주기 위해 캔버스를 만들고 이후에 만드는 모든 객체를 이 안에 넣었습니다.
ink - 강좌1부에서 설명드린 방법으로 InkPresenter 객체를 하나 추가해 두었습니다.
나머지 - 카페 링크들을 달 버튼으로 별로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InkPresenter 위를 덮는 객체가 없게 하는 것입니다. 나머지는 별로 상관없습니다.
또, 나중에 InkPresenter객체에 Mouse Event를 추가하게 되는데, 이때 InkPresenter객체가 투명하면, Mouse Event들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방법들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1. InkPresenter에 Background를 설정해준다. - Background Property 에 색상만 할당 - 또는, ImageBrush, VideoBrush 등의 Brush로도 가능
2. 사이즈와 위치가 똑같은 다른 객체(Canvas, Rectangle 따위)를 만들어 놓고, 그 객체로부터 Mouse Event를 발생시켜서 사용한다.
조금 풀어서 설명을 드리면 예제처럼 배경에 사진 영역 위에 InkPresenter를 사용하고 싶을땐, 투명 InkPresenter에 ImageBrush를 이용해서 처리를 하고 InkPresenter의 Mouse Event를 사용하거나, 임의의 Canvas에 Image 넣고, InkPresenter도 넣은 다음 그 Canvas의 Mouse Event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2번 방법이 직관적이고 쉽다고 생각합니다만, 엄한 Canvas에서 Mouse Event를 받는 게 맘에 안들어 이 강좌에서는 1번 방법으로 해보겠습니다.
일단, 사진을 배경으로 깔기 위해 ImageBrush를 XAML 파일에 바로 적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XAML 편집기에서 아래와 같이 적는 것이지요.
그 결과 프로그램 실행시 작동은 잘합니다만, Blend의 Design모드로 보면 이렇게 표시됩니다.
더 이상의 디자인이 불가능해지는 것이지요. Blend2가 지금은 Preview 버전이라 InkPresenter 객체에한 위지위그 기능은 아직 지원을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단 아래 상태로 놔두고 나중에 동적으로 ImageBrush를 설정해 주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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