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ttp를 이용한 xml 데이터 접근

XML

by happynuri 2008. 2. 9. 17:05

본문

SQL 서버 2000의 HTTP 처리를 위한 툴은 MMC에 스냅인 된 IIS에 SQL XML 구성 툴을 사용한다. SQL XML 지원 구성을 실행하려면 [시작]>[프로그램]>[Microsoft Sql server]>[IIS에 SQL XML 지원 구성]을 차례로 선택하여 실행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IS에 SQL XML 지원 구성을 실행하면 관리창을 볼 수 있다. 관리창을 이용하면 IIS의 가상 디렉토리로 이루어진 SQL 서버 2000의 XML 처리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관리 창을 수행한 후, 서버를 확장하면 로컬 컴퓨터에 구성한 웹 사이트는 왼쪽창에 나타난다. 왼쪽 창의 IIS 가상 디렉토리 관리를 선택해 서버를 관리할 수 있고, 원격 시스템 동작 메뉴를 이용해 등록할 수도 있다.

새로운 가상 디렉토리를 설정하려면 먼저 처리할 웹 사이트를 선택해야 한다. 기본 웹 사이트나 [동작] 메뉴를 선택한 후, [새로 만들기]>[가상 디렉토리]를 선택한다. 새로운 가상 디렉토리를 구성하는 대화 상자가 열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상 디렉토리 이름과 경로 지정
가상 디렉토리는 URL을 처리 하는 부분이다. 이름은 인트라넷 환경 형식인 'http://서버경로/가상디렉토리' 형태로 만든다. 가상 디렉토리 부분에는 IIS 서버 URL 중 도메인 부분을 지정한다.

자신의 시스템을 로컬에서 사용할 경우 http://localhost/northwinddata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로컬 경로]에서는 가상 디렉토리 지정된 물리적인 위치의 전체 경로를 지정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보기


출처 : http://www.iamgsi.com/entry/HTTP%B8%A6-%C0%CC%BF%EB%C7%D1-XML-%B5%A5%C0%CC%C5%CD-%C1%A2%B1%D9-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