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oss tip1#] moss 사용도중 admin 암호를 변경하였을 경우 적용하기

MOSS

by happynuri 2008. 5. 22. 10:36

본문

나는 어제 MOSS 사용 도중에 Administrator 암호를 (관리도구-AD 사용자및 컴퓨터) 바꾸었다.

분명 로그 오프 를 하고 로그온을 해야지 적용이 된다고 안내문이 있었건만

그대로 사용을 하다가 오늘 컴퓨터를 다시시작했다.

이제서야 암호가 적용이 된 내 테스트 서버는

MOSS 사이트가 당당히

Service Unavailable

을 나타 내었고,

암호 설정을 다시 해 주어야 하는 아픔을 겪었다




요점은, AD에서 암호를 바꾸었다면

모든 SERVICE 에서 암호를 수정해 주어야 IIS 가 살아난다.

(현재 그림 파일이 첨부가 안되니.. 나중에 수정을 하겠습니다. )


방법]
시작 - 실행 - services.msc


다음 사용자로 로그온 이라는 제목의 열에 도메인\administrator로 되어 있는 서비스는 모두

속성- 로그온 탭에서 암호설정을 변경해 준다.


추가] 암호 설정 변경시 간단한 암호를 하려고 도메인 보안정책과 도메인 콘트롤러 보안정책을
모두 수정하였는데 적용이 안되었다 할때는 도메인수준과 포리스트 수준이 모두

2003 으로 올라가 있는지 확인 할것. (도메인수준 올리는 방법은 본인의 홈피 참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