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4님아(you7heart)
MMF (Money Market Funds)
시중 금리의 변동에 큰 영향없이 단기간 안정적인 수익률 추구를 목표로 하는 수시 입출금형 상품. 환매 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환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유로운 초단기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 운용실적에 따라 수익이 변동되는 실적배당 상품으로 원금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CMA (Cash Management Account)
입출금 자유롭고, 수익 높음. 우량한 어음 및 채권등으로 운용하는 실적 상품.
원조격인 종양종합금귱증권의 CMA의 경우 예금자 보호상품으로 CMA 의 예탁기간은 1일 ~ 365일입니다.(365일 초과하는 경우에는 자동 재예탁됩니다.) 예탁기간을 미리 정할 필요 없이 출금시 예탁일수에 따라 금리가 적용되므로 매우 편리합니다. 단 하루만 맡겨도 연 4%-4.5%정도의 수익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투자기간이 확정되지 않은 유동성 자금을 자유로운 입금형식과 높은 이자율로 운용하면서 카드대금 통신료 공과금 보험료등 자동 납부서비스등 자동이체가 가능합니다. 이와함께 이 상품에 가입하면 공모주 청약자격등도 주어져 일조 삼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눈여겨 보실 것은 최근 증권사들이 앞다퉈 출시하고 있는 `CMA 체크카드.
CMA의 높은 금리가 보장되면서 일반 체크카드처럼 결제도 자유로운데다 기존의 고수익에 더해 마일리지 혜택이나 캐시백 기능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제공돼 매력적. 체크카드인 만큼 연회비가 없고 연말 소득공제 혜택은 물론 예금 잔액만큼만 결제가 가능해 연체 걱정이 없습니다.
게다가 일부 CMA체크카드는 영화, 패밀리 레스토랑, 주유 할인을 비롯, 상해보험 무료가입 혜택 까지 카드사가 제공하는 각종 부가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CMA 체크 카드를 이용하면 원하는 때에 언제나 은행 입출금 기기에서 CMA 계좌에 있는 돈을 찾아 쓸 수 있고 인터넷 뱅킹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CMA체크카드는 삼성, 미래에셋, 현대, 신한 CMA체크카드등이 있습니다. 증권사 지점으로 가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cma와 다이렉트 뱅킹이 수시입출식 상품이면서 높은 금리를 주고 있어서 인기가 있는데, 이 둘을 비교해 보려 합니다.먼저, cma와 다이렉트 뱅킹의 특징을 보면,
-cma: 대표적인 단기 금융상품 중의 하나로 우량한 어음 및 채권 등으로 운용하여 그 수익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실적 배당 상품이이다.
- 다이렉트 뱅킹: 인터넷과 콜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은행 서비스이다.
특징은 비슷비슷하게 수시입출식 상품이면서, 증권사 및 종금사 상품이라는 것과 은행 상품이라는 것이 다르죠.
혜택을 보면,
- cma: 은행 보통예금보다 높은 금리로 은행과 동일한 서비스가 제공되며, 수시 입출금이 가능하여 투자기간이 확정되지 않은 고객에게 매우 적합하다. 또한, 자유로운 입출금, 급여이체, 자동납부 등의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 다이렉트 뱅킹: 0.2%~0.5% 밖에 안되는 기존의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에 비해 훨씬 높은 5%의 이자를 지급하며, 최소예치금이나 의무 예치기간 등의 제한이 없다.
또한 당타행 이체수수료를 전액 면제하며 24시간 365일, 인터넷뱅킹과 폰뱅
킹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댓글 영역